* 정미진(부산대학교)
탐구적 과학 글쓰기 활동에서 교사 수행과 학생 활동의 관계
* 권상운(서울대학교)
국내 일반 물리학 교재들에 나타난 원자의 구조 내용의 특징: 과학사적 논쟁점 유형과 기술방식의 연관성을 중심으로
* 전은선(한국교원대학교)
과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실탐구모델 개발
* 이자희(이화여자대학교)
국내 비인가 대안학교의 과학교육과정 탐색
* 송신철(안산 신길고등학교)
초등학생의 온실효과에 대한 개념 이해 연구
* 강민석(제주대학교)
교사들의 대화유형이 전지의 연결방법에 따른 전류의 특성에 대한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