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박성주(부산대학교)
탐구적 과학 글쓰기 실험 수업이 중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
* 황현숙(한국교원대학교)
중학교 1학년 과학에서 서술형 수행평가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과학적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
* 박혜원(경인교육대학교)
융합인재교육(STEAM)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,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
* 정영은(조선대학교)
‘과학적 모형의 사회적 구성’ 중심 탐구학습전략의 개발과 적용: 영재교육원의 수업 적용 사례
* 차현정(서울대학교)
상호작용을 강조한 천문 단원 모형 구성 수업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상호작용 양상